본문 바로가기
정부지원

PCR 검사 우선 대상자(무료) 및 추경예산 방역 지원내용 정리

by Goldwizard 2022. 2. 26.

안녕하세요 박학다식 골뒹입니다. 현재 보건소 나 선별 진료서에서는 PCR 검사를 해주지 않고 잇는데요 무료로 PCR 검사를 해주는 우선 대상자 및 이번에 추경을 통한 방역지원 내용까지 한번 정리해 보겠습니다.

선별진료소에서 PCR 검사를 진행하는 사진 화면
PCR검사 현장 

- 목 차 -
PCR 검사 우선 검사 대상자

추경예산을 통한 방역지원내용

 

 

PCR 검사 우선 대상자

현재 보건소 난 선별 진료소에서는 신속항원검사 양성 시에만 무료 PCR 검사를 해주는데요 그러면 무료로 PCR 검사를 해주는 대상은 누구인지 살펴보겠습니다.

◎ 만 60세 이상 고령자

주민등록증상 출생연도 만 60세 이상분들은 고위험군에 속하여 무료검사를 해줍니다.

◎ 코로나 의심증상이 있는 사람

의료기관에서 의사소견서에 따라서 검사가 필요한 경우 의사소견서 및 병원 경과 기록지를 지참하면 무료검사를 해줍니다.

  • 역학적 연관성이 있는 사람
  • 밀접접촉자 지정대사 문자를 받은 사람
  • 수동 감시자 해제전 검사자 통보를 받은 경우
  • 국내 입국자 중 문자를 받은 사람

◎ 감염 취약시설 선제 검사자

대 상  준비물
요양시설 등고위험시설 근무자 재직증명서나 사원증
외국인 보호시설, 소년보호시설,교정시설입소자 보호명령서,입원(소년원,소년분류심사원) 통지서나 안내문
휴가복귀 장병 휴가증
의료기관 입원전 환자 입원관련서류
이중 입원 예정 환자에 대하여는 2022년 2월 21일부터 입원 대상자와 간병인, 보호자 중 1인에 대하여 무료로 PCR 검사를 해주니 잊지 마시고 꼭 무료 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이외에 보호자와 간병인의 경우 검사비용을 주 1회에 한하여 4,00원대에 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잦은 병원 출입을 위하여 실시하는 검사이므로 국가적 지원이 필요한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추경예산을 통한 방역지원 내용

 

◎ 의료기관 등에 대한 손실보상

코로나 19로 인하여 정부 지자체의 조치로 손실이 발생한 의료기관, 약국, 일반영업점등에 대하여 4300억 원 정도의 규모의 지원이 실시됩니다.

◎ 감염 취약계층 및 어린이집 자가검진키트 한시 지원

어린이집 및 사회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어린이, 노인,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등의 취약계층에 대하여 선제적 검사를 위한 주당 1,2회분의 신속항원검사 키트를 지원합니다.

◎ 장기요양기관 및 돌봄 인력 한시적 지원

코로나 19로 인한 감염관리와 함께 어르신에게 직접 적인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기요양기관 종사자에게 한시적 지원

※ 장기요양서비스를 지공하는 노인요양시설 및 재가시설(방문요양, 방문목욕, 주야간 단기보호 등) 

◎ 코로나 19로 인한 한시 추가 지원

코로나 확진, 자가격리, 장애인에게 활동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 활동 지원자에 대한 한시적 지원

 

이상으로 PCR 우선 검사 대상자(무료) 및 추경예산을 통한 방역지원내용에 대하여 정리하여 보았는데요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료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